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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패키지: Cinemachine 정리

[Cinemachine] 패키지 설치 및 준비 (Unity 6)

 

✍️ 개요

 

유니티를 개발할 때 카메라와 관련된 기능을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유니티는 시네머신(Cinemachine) 패키지를 추가하여 카메라와 관련한 수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시네머신 패키지를 설치하고 어떤 원리로 동작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Unity 6000.0.24f1 버전에서 진행됩니다.

 

 

 

 


📌 패키지 설치 및 준비

 

[ Asset Store :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Updates in new CharacterController package | Unity 필수에셋 | Unity Asset Store

Get the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Updates in new CharacterController package package from Unity Technologie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Unity 필수에셋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실습 환경을 위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스타터 에셋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링크의 에셋을 계정에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유니티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의 [ Window ] - [ Package Manager ] 을 선택하세요.

 

① Package Manager 상단에 [ Packages: My Assets ] 을 선택합니다.

② 'Starter' 을 검색하여 Starter Assets 에셋을 선택합니다.

③ Download 및 Import 합니다.

 

 

 

 

이번에는 시네머신 패키지를 설치하겠습니다.

 

상단에 Packages: Unity Registry 로 변경한 후 'cinemachine'을 검색하여 패키지를 설치하고 Import 해주세요.

 

이로써 시네머신 카메라를 연습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 실습 환경 살펴보기

 

 

이제 [ Assets ] - [ StarterAssets ] - [ ThirdPersonController ] - [ Scenes ] 경로로 들어갑니다.

 

그후 'Playground' 씬에 들어가 Play 해봅니다.

 

 

 

Play 모드에서 카메라가 마우스 Input을 받지 못한다면 위처럼 [ Upgrade Now ] 을 눌러주세요.

 

그후 [ Upgrade Entire Project to Cinemachine 3 ] - [ I made up backup ] 을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이 씬에는 시네머신 카메라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다음 포스팅부터 시네머신을 활용하여 다양한 카메라와 기능들을 살펴보고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여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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