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최근에 AllIn1SpriteShader 패키지를 구매해서 다양한 연출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겪은 경험을 토대로 AllIn1SpriteShader을 사용하는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AllIn1SpriteShader 패키지란?
[ Unity Asset : AllIn1SpriteShader ]
All In 1 Sprite Shader | 시각 효과 셰이더 | Unity Asset Store
Add depth to your next project with All In 1 Sprite Shader from Seaside Studios. Find this & more 시각 효과 셰이더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AllIn1SpriteShader 패키지는 Unity에서 2D Sprite에 다양한 시각적 연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AllIn1SpriteShader는 흔히 사용하는 연출들을 하나로 묶은 쉐이더입니다.
여러 연출을 조합하여 특별한 연출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쉐이더를 직접 개발하지 못하거나, 혹은 쉐이더 제작 시간을 아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AllIn1SpriteShader 사용법
먼저 새로운 GameObject 을 생성하고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Sprite을 추가합니다.
그 후 GameObject 을 눌러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AddAllIn1Shader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그러면 위처럼 AllIn1SpriteShader Material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terial을 더블 클릭하거나, 아래 Shader Material 화살표를 클릭해 프로퍼티 편집창을 열어줍니다.
이제 원하는 이펙트를 눌러가며 시각적 효과를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Fade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효과가 적용됩니다.
Fade를 통해 유닛을 생성하거나 제거하는 연출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Texture을 활용하여 Fade 연출을 수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연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기능들을 활용한다면 게임의 연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겠네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프리팹 개별 적용 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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