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Unity 에디터 툴을 만들 때 간단한 팝업 창을 표시하고 싶지 않나요?
오늘은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인 EditorUtility.DisplayDialog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EditorUtility.DisplayDialog
1. 확인 및 취소 팝업창
public static bool DisplayDialog(
string title, // 팝업 창 제목
string message, // 팝업 창에 표시할 메시지
string ok, // 확인 버튼의 텍스트
string cancel = null // (선택) 취소 버튼의 텍스트
);
시그니처는 위와 같습니다.
반환 값은 bool 형태로, "ok" 버튼을 누르면 true, "cancle" 버튼을 누르면 false을 반환합니다.
다음 예시를 통해 기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enuItem("Tools/로컬 데이터 초기화")]
public static void ClearLocalData()
{
var result = EditorUtility.DisplayDialog(
"로컬 데이터 초기화",
"로컬 데이터를 초기화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
if (result)
{
// confirm callback
OnConfirm();
}
else
{
// cancle callback
OnCancle();
}
}
위 코드를 실행한 결과입니다.
2. 확인 팝업 창
EditorUtility.DisplayDialog("저장 완료", "시스템 변수가 저장되었습니다.", "확인");
만약 4번째 인자(cancle)를 전달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이 확인 팝업 창이 됩니다.
EditorUtility.DisplayDialog 제한 사항 및 주의점
- 동기 방식 : 팝업 창이 닫히기 전까지 이후 코드 실행 중단
- Only Editor : Unity 에디터에서만 작동
- 복잡한 팝업 구현 불가 : 이미지 또는 사용자 입력 등은 불가
만약 복잡한 팝업을 구현하고 싶으시면 EditorWindow를 사용해 커스텀 팝업 창을 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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