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최근에 Custom Package을 만들었는데 위처럼 에셋을 불러오지 못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AssetDatabase.LoadAssetAtPath 의 경로는 Unity 프로젝트 디렉토리의 루트를 기준으로 하더군요.
그래서 위처럼 절대 경로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 해결 방법
AsssetDatabase.LoadAssetAtPath<T>(string path) 메서드를 활용합니다.
루트가 프로젝트 폴더이니 path를 Packages/~로 시작하여 에셋에 접근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Editor에 표시되는 폴더명이 아니라, pakcage.json에 기재된 패키지명을 적습니다.
잘못된 예 : Packages/DevelopKit/HubTexture.png
올바른 예 : Packages/com.cheonnyang.developkit/HubTexture.png
이제 배너 이미지가 잘 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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