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최근에 빌드를 했는데...
위 사진처럼 Package에서 빌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간혹 빌드 시 일부 스크립트에서 using 구문에서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원인과 해결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Build 시 아래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해결책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The type or namespace name 'PackageManager'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UnityEditor'
The type or namespace name 'EditorWindow' could not be found
The type or namespace name 'Editor'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UnityEditor'
The type or namespace name 'InitializeOnLoadAttribute' could not be found
The type or namespace name 'MenuItemAttribute' could not be found
The type or namespace name 'MenuItem' could not be found
📌 문제 분석
주로 Unity의 플랫폼별 스크립팅 조건 또는 Editor 전용 코드가 잘못 설정한 경우 나타납니다.
📌 해결책 ①
해결책 : Assembly Definition을 추가하여 Platform 설정
Editor 전용 폴더를 만들어서 스크립트들을 모아줍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에 Assembly Definition을 추가해주고
Inspector 창에서 Platforms - Editor만 선택하여 Build에서 제외시킵니다.
📌 해결책 ②
해결책 : UNITY_EDITOR 전처리기 사용
만약 스크립트 내부에서 영역 단위로 관리해야 한다면
UNITY_EDITOR 전처리기를 사용하요 Build에서 제외시킵니다.
저는 Assembly Definition으로 관리하는 것이 체계적이라 생각해서 1번 해결책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Build가 잘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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